[배구부] [KUSF 대학배구 U-리그 PREVIEW] 올해는 명지대가 보여줄 차례

  • 작성일2022.05.20
  • 수정일2023.04.27
  • 작성자 체*부
  • 조회수379
[배구부] [KUSF 대학배구 U-리그 PREVIEW] 올해는 명지대가 보여줄 차례  첨부 이미지

[KUSF=김채은 기자]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이하 KUSF)가 주최하고 한국대학배구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하는 2022 KUSF 대학배구 U-리그(이하 U-리그)가 4월 16일 여자부 개막에 이어 4월 27일 남자부 경기가 치러진다특히 올해 U-리그는 3년 만에 유관중으로 개최된다오랜만에 유관중으로 치러지는 경기인 만큼 더욱 활기를 띨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이번 2022 KUSF 대학배구 U-리그 프리뷰 네번째 순서로 명지대학교의 지난 시즌을 돌아보고 올 시즌을 알아보려고 한다.


지난 시즌 리뷰

external_image

명지대학교(이하 명지대)는 2021 KUSF 대학배구 U-리그를 5전 3승 2패를 기록하며 A조 3위로 마무리 지었다플레이오프에 진출했던 2020 U-리그와는 달리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는 못했지만 충분히 명지대의 저력을 보여준 시즌이었다공격 성공률 49.4%로 4공격 효율은 30.3%로 5블로킹은 세트당 2.412개로 4위에 올랐으며서브는 0.558리시브 효율은 21%로 총 365득점을 올렸다. 5 12일 열렸던 조선대와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고이어진 경희대와의 경기에서 0:3으로 패했으며경상국립대와의 경기에서는 3:0으로 승리충남대와의 경기에서도 3:2로 승리했다마지막 홍익대와의 경기는 3:0으로 패했다


신입생 소개

external_image

올해 명지대에는 5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강건희(C), 김남현(R), 김민욱(Li), 박상연(S), 홍성윤(L)이 그 주인공이다이어지는 주장 박성진 선수와의 인터뷰에서 신입생 중에 바로 주전으로 뛸 수 있는 신입생의 존재를 확인했다다섯 명의 신입생 중 어떤 선수가 경기를 뛸 수 있을지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이다.


BEST7

external_image

명지대의 BEST7 라인업을 선정했다작년 U-리그, 65득점을 올린 손준영(R)이 KB손해보험에 입단하고김승구(C)가 졸업하면서 전력손실이 발생했지만 박성진(L)이 여전히 명지대의 날개를 지킨다박성진은 지난 시즌 공격 성공률 50%, 리시브 효율 25%로 총 81득점을 하며 명지대학교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렸다반대쪽 날개는 신성호(L)와 윤동근(R)을 선정했다.

  세터 포지션은 우량성(S)을 선정했다우량성은 대만 출신으로 지난 시즌, 1학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명지대의 주전 세터로 다른 선수들과 좋은 호흡을 보여줬다.

  센터 포지션은 김재훈(C)과 현석준(C)이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김재훈은 지난 시즌 공격 성공률 52%로 22득점을 올렸고현석준은 1경기 밖에 출전하지 않았지만 공격 성공률 33%로 2득점을 올렸다.

  리베로 포지션은 하지호나 박상욱이 맡을 것으로 보인다하지호는 꾸준히 리베로로 출전하며 특히 지난 시즌 리시브 효율 25%로 활약을 보여줬다또한 지난 11월 업로드 된 [New 주장 궁금하지?]-명지대학교 편을 참고하면 주장 박성진이 리베로 포지션의 박상욱을 키플레이어로 뽑았으며 올해부터 리베로로 출전을 할 것 같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KEY PLAYER

external_image

키플레이어는 박성진과 우량성을 선정했다박성진은 명실상부 명지대학교의 에이스로 앞서 말했듯 가장 많은 득점을 올렸으며이번 시즌 주장을 맡았다. 2021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에서는 83득점으로 남대 그룹 득점 7공격 성공률 52.2% 8세트당 블로킹 0.533개로 9위에 올랐다.

  우량성은 대만에서 온 세터이다. 작년 시즌 신입생으로 입학해 올해 2학년이 되었다. 키 188cm로 장신 세터이며, 중앙을 적극 활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는 더욱 발전된 호흡과 세트 운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장인터뷰

external_image

명지대학교 주장을 맡은 박성진(L) 선수를 인터뷰했다.

Q : 명지대학교 배구팀은 어떤 팀인가요팀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강팀은 아니지만 팀 분위기가 좋고개개인이 부족한 점을 팀이 채워준다고 생각합니다충분히 강팀도 잡을 수 있는 팀인 것 같아요!

Q : 이번 시즌 더 신경 써서 준비한 부분이 있을까요?

A : 전부 신경 써서 준비하지만 특히 기본기와 서브를 더 신경 써서 연습하는 것 같아요.

Q : 올해 명지대 신입생들의 장점과 호흡은 어떤가요?

A : 올해 신입생 중에 바로 주전으로 뛸 수도 있는 실력을 가진 선수가 두 명이나 있어서 빈자리를 어느 정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하고연습 중 호흡도 잘 맞아요시합 중에 선배들이 잘 해준다면 신입생들도 잘 따라올 것 같아요.

Q : 마지막으로 시즌 각오와 팬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 우선 올해 플레이오프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니까 좋은 경기가 많이 나올 것 같은데 코로나도 어느 정도 풀리고 관중분들도 들어오실 수 있으니 경기 보러 오셔서 응원 많이 해주시면 멋있는 경기 보고 가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명지대는 4월 29일 금요일 한양대와의 경기로 리그를 시작한다다가오는 올 시즌 명지대학교의 달라진 모습을 경기장에서 확인해 보자.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배구부] [김학수의 사람 ‘人’] ‘대학 선수와 팀이 잘돼야 한국 배구가 잘 될 수 있다“... ’대학교수‘를 겸하는 류중탁 명지대 감독
체*부 2022-05-20 11:28:05.0
이전글
[배구부] [KUSF 대학배구 U-리그] 리그 스타트를 알리는 홍익대와 새로운 블로King 명지대
체*부 2022-05-20 11:19: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