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대학 소개
명지대학교 건축대학 건축학부는 건축학전공, 전통건축전공, 공간디자인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공 간 활발한 연계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공과대학에서 분리되어 독립된 건축대학 체제로 교육해 오고 있으며, 건축분야 전국 최대 규모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다양한 전문분야의 우수한 전임 교수진을 자랑하고 있다. 건축학교육에 집중된 전문 프로그램은 인적 물적 역량이 건축설계 교육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장점을 가지며, 선택과목의 다양함과 동시에 심화전공이 가능한 교과체계를 갖추고 있다. 5년제 학부과정의 건축학전공, 전통건축전공의 교육프로그램은 국내최초 건축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이며, 공간디자인전공 역시 국내유일의 5년제 디자인 교과체계를 운영함으로서 도시와 건축공간내의 다양하고 전문화된 실내, 공공디자인교육을 실시하며 우수한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명지대학교 건축대학 건축학부는 이와 같은 3전공 체제 내에 우수한 교수진 및 다양한 교과운영체계와 함께 설계스튜디오 선택제, 해외 교육프로그램, 특화된 졸업설계스튜디오를 모두 갖춘 건축학 최고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풍부한 건축전문도서를 보유한 건축학부 전용 정보열람실, 다양한 장비 구비(레이져커터, 3D프린터, 3D 스캐너, 목공실) 및 24시간 개방하는 독립된 설계교육동은 미래를 위한 미래에 대비한 건축학 교육 현장이라고 자랑할 수 있다.
건축대학 목표
- 비전
- 폭넓은 교양과 전문지식을 갖춘 국제적 실무 전문가로서 우리 시대의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는
“르네상스형 건축가 및 디자이너” 양성을 궁극적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세부 목표를 두고 있다.
- 목표 1
- 인문학과 자연과학을 통합적으로 이해하는 통합형 전문가 양성
- 목표 2
- 구체적인 지식과 현실성을 갖춘 실용형 전문가 양성
- 목표 3
- 한국 및 세계문화와 역사에 기초한 문화형 전문가 양성
- 목표 4
- 세계적 감각과 협업능력을 갖춘 세계형 전문가 양성
- 명지대학교
-
건축대학
교육목표